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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래산업 대리점 대표 인터뷰
등록일
2019.03.14
조회
40862
첨부파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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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출처 : 월간 WINDOOR

개인정보처리방침

남선알미늄(이하 ‘회사’라 한다)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
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
제1조(개인정보의 처리목적)

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
  • 1.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
    물품배송, 서비스 제공, 계약서․청구서 발송, 콘텐츠 제공, 맞춤서비스 제공, 본인인증, 연령인증, 요금결제․ 정산,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• 2. 고충처리

    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․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제2조(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)

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

  • 1.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
    필수항목 : 성명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주소, 아이핀번호, 신용카드번호

    선택항목 : 관심분야, 과거 구매내역

제3조(개인정보 수집 방법)
  • 1.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,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
    2.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, 메일, 팩스,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.

    3.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.

    4.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

    5.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.

제4조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)

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·보유합니다.

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: 사업자/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

    다만,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

    1)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․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․조사 종료 시 까지

    2)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․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·채무관계 정산 시 까지

  • 2.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: 재화·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․정산 완료시까지

    다만,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 까지

    1)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6조에 따른 표시·광고,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

    - 표시·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

    - 계약 또는 청약철회, 대금결제, 재화 등의 공급기록 : 5년

    -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

    2)「통신비밀보호법」 제15조의2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

    - 가입자 전기통신일시, 개시·종료시간, 상대방 가입자번호, 사용도수 : 1년

    - 컴퓨터통신, 인터넷 로그기록자료, 접속지 추적자료 : 3개월

제5조(개인정보의 파기)

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
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
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파기절차

  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,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
  • 2. 파기방법

  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․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벨 포멧(Low Level Format)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․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
제6조(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·의무 및 행사방법)

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개인정보 열람요구

  • 2.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
  • 3. 삭제요구

  • 4. 처리정지 요구

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, 전화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
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
④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,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법정대리인은 이용자의 모든 권리를 가집니다.

⑤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,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
제7조(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·운영 및 거부)

회사는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'쿠키(cookie)'를 사용합니다.

  • 1. 쿠키의 사용 목적

 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,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,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

  • 2. 쿠키 설정 거부 방법

 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    (설정방법, IE 기준)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 > 사이트 차단

제8조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)

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  • 1. 관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․시행, 정기적 직원 교육 등

  • 2. 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, 접근통제시스템 설치,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, 보안프로그램 설치

  • 3. 물리적 조치 : 전산실,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

제9조(개인정보 보호책임자)

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·운영하고 있습니다.

  •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    성명 : 황성재

    직책 : 황성재 팀장

    연락처 : 053-610-5112, hwangsj@namsun.co.kr, 053-610-5102

  •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

    부서명 : 경영전략팀

    담당자 : 백주현 대리

    연락처 : 053-610-5115, 100jh15@naver.com, 053-610-5102

  •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
제10조(개인정보 열람청구)

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․ 처리 부서

    부서명 : 경영전략팀

    담당자 : 백주현 대리

    연락처 : 053-610-5115, 100jh15@naver.com, 053-610-5102

제11조(권익침해 구제방법)

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
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
   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
   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
   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
    - 주소 : (58324) 전남 나주시 진흥길 9(빛가람동 301-2)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
  •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

   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
    - 홈페이지 : www.kopico.go.kr

    - 전화 : (국번없이) 1833-6972

    - 주소 : (03171)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

  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: 02-3480-3573

  •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: 1566-0112

제12조(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)

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. 9. 05부터 적용됩니다.